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7에서 사진이나 이미지파일을 열때 사진뷰어를 편하게 사용해었는데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사진뷰어가 변경이 되었다. 이전 뷰어가 편했던 터라 바뀐 사진뷰어에 적응 하지못해 변경방법을 알아보았고 레지스트리값 조정만으로 간단하게 해결되었다. 오늘은 이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윈도우10 사진뷰어 윈도우7 뷰어로 변경하기


1.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이란 하얀 검색창이 보인다. 여기서 "REGEDIT"를 입력하고 ENTER버튼을 누른다.



2. 레지스트리 편집창에서 컴퓨터 아래 폴더를 하나씩 클릭한다. 클릭순서는 다음과 같다.

컴퓨터 \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Photo Viewer \ Capabilities \ FileAssociations 폴더 이동하여 [마우스 우측버튼 -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을 눌러 다음과 같이 하나씩 입력하면 된다.


".bmp"="PhotoViewer.FileAssoc.Tiff"

".dib"="PhotoViewer.FileAssoc.Tiff"

".gif"="PhotoViewer.FileAssoc.Tiff"

".jfif"="PhotoViewer.FileAssoc.Tiff"

".jpe"="PhotoViewer.FileAssoc.Tiff"

".jpeg"="PhotoViewer.FileAssoc.Tiff"

".jpg"="PhotoViewer.FileAssoc.Tiff"

".jxr"="PhotoViewer.FileAssoc.Tiff"

".png"="PhotoViewer.FileAssoc.Tiff"



※ 위 방법대로 하나씩 입력할려니 여간 힘든게 아니다.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있다!

아래 레지스트리 파일을 받아서 실행해주는 것만으로 수고를 덜수있다.


사진뷰어.REG


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레지스트리 파일을 추가하겠냐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파일이 의심스럽다면 [아니오]를 선택하고 앞서 입력하는 방법대로 추가해주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예]를 선택하면 된다. 그럼 파일이 추가되었다는 창이 나타난다.



레지스트리 편집을 했다고 해서 사진뷰어가 윈도우7 버전으로 바뀌지 않는다. 한번 더 추가적인 작업을 해줘야한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사진 또는 이미지를 선택하여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우측버튼을 누른다. 메뉴중에서 [연결 프로그램] 선택 - [다른 앱 선택 항목]을 클릭한다.



▶ 기타 옵션에서 [Windows 사진 뷰어]를 선택하고 [항상 이 앱을 사용하여 .xxx 파일 열기]에 체크 후 확인 버튼을 누른다. 이제 모든 작업이 끝났다. 앞으로 사진이나 이미지파일을 실행하면 윈도우7에서 봐왔던 사진뷰어가 실행된다.





▶ 유용한정보 

2017/09/24 - 윈도우10 네트워크 폴더공유 설정하기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