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을 사용하다보면 이전 윈도우7에 비해 뭔가 많이 설치된 느낌을 받게 된다. 좋은기능이 추가되는건 좋지만 굳이 필요하지 않는 기능이나 바로가기 아이콘은 사용함에 있어 불편하다. 내PC를 실행시키면 좌측에 무슨 아이콘이 이렇게 많은지, 기본 바로가기는 간간히 쓰이지만 내PC 하위메뉴에 있는 라이브러리 폴더는 왜 있는건지 모르겠다. 기본 드라이브만 보여지면 좋겠는데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삭제도 되지않는다. 오늘은 이 라이브러리 폴더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주겠다.




 윈도우10 탐색기 내PC 라이브러리 제거안내



현재 필자의 윈도우 탐색기이다. 화면 좌측에 보면 내 PC아래로 6개의 라이브러리 폴더가 보인다. 이 6개를 몽땅 없애버리도록 하겠다. 


1. 우선 다음 사이트로 이동하여 해당 파일을 받도록 하자. (How-To-Geek : https://www.howtogeek.com/222057/how-to-remove-the-folders-from-%E2%80%9Cthis-pc%E2%80%9D-on-windows-10/)



해당 사이트 이동 후 스크롤 바를 아래로 천천히 내려가다보면 본문에 'Download our "Remove User Folders From PC" registry hack'라는 문구가 보인다. 여길 클릭하여 압축파일을 받도록 한다.  해외사이트라 불안하다고 생각하시는 분을 위해 필자가 파일을 첨부해 두도록 하겠다.


Remove-Folders-From-This-PC-on-Windows-10.zip



2. 다운로드한 압축파일을 풀면 2개의 폴더가 생성된다. 자신의 윈도우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 후 해당 폴더를 선택하여 'Remove All User~.reg'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한다. 변경사항은 즉시 적용이 되지않는다. 실행중인 웹사이트 및 탐색기창을 닫은 후 재실행하면 라이브러리 폴더가 없어진걸 확인 할 수 있다.



만약, 모든 라이브러리 폴더 삭제를 원치않고 특정 폴더만 제거하고자 할 경우 압축을 푼 폴더 내에 'Individual Folders'폴더에 들어가서 지우고자하는 라이브러리를 선택하여 더블클릭 해주면 된다. 이후 다시 복원 시키고자 할땐 'Restore All User ~.reg'를 실행하면 된다.


이상으로 내PC 라이브러리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추가로 3D 개체 삭제가 필요한 분을 위해 다음 파일을 올려두도록 하겠다. 적용방법은 위 방법과 동일하니 어렵지않을거라 생각한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덧글로 알려주길 바란다.


3D개체 삭제복구.zip





※ 유용한정보 

☞ 윈도우10 레인미터 나만의 바탕화면 꾸미기

☞ 윈도우10 RS4(1803) 네트워크 검색 및 파일공유

☞ 윈도우10 기본앱 제거 툴

☞ 윈도우10 사진뷰어 윈도우7 뷰어로 변경하기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