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진의 용량을 줄인다거나 크기 조절을 할 경우 흔히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와같은 편집툴을 이용하게 된다. 이 프로그램들은 설치를 해서 이용해야하며, PC환경에 따라 원할히 구동 될 수있겠지만, 버벅거림이 있을 수도있다. 하지만 이 글을 읽는 당신이라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사진용량줄이기, 크기줄이기 정도의 간단한 작업은 웹사이트에서 클릭 몇번만으로 해결이 가능해진다.



 

 온라인 무료 이미지 편집 툴 I LOVE IMG


이 업체는 해외 바로셀로나에 위치해 있으며 i Love PDF를 먼저 선보이며 인기를 끌었다고한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웹 파일변환기 Convertio와 마찬가지로 다국어 지원으로 인한 한국어가 사용된다. 고로 영문버전이 아니기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수있다. 거기다가 마우스만으로도 모든작업이 뚝딱! 해결된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 이 웹사이트에서 지원하는 기능들이 소개되어있다. 여기에 추가로 워터마크와 포토에디터, 밈 만들기 기능이 추가 되었다.



 

 사용방법


공식홈페이지https://www.iloveimg.com/ko


1.홈페이지 접속 후 사용하고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이용하면 된다. 필자는 사진용량줄이기를 해볼생각이다. 하지만 이런 항목은 메뉴에 나와있지않다. 조금 고급된 말로 '이미지 압축'이라는 말이 사용된다. 그럼 가운데 [여러 이미지 선택]버튼이 보인다. 클릭하여 사진(이미지)을 열어준다. 또한 우측 2개의 아이콘을 이용하여 파일을 불러올 수도있다.


2. 필자는 이미지 3장을 불러왔지만 더 추가해도 되고, 단일파일로 한장만 이용해도 상관없다. 파일선택이 완료되었다면 [여러 이미지 압축] 버튼을 눌러준다.



※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렀더니 [이미지 압축]에 대한 도움말이 뜬다. '모든 이미지는 최상의 화질 및 파일 비율로 압축됩니다.' 이말은 진짜다! 전문가의 눈을 빌려보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원본대비 사진의 용량이 확연하게 줄어들었는데 차이는 없었다.



4. '이미지가 압축되었습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용량이 줄어들었다. 압축률은 77%, 여러장의 이미지들을 압축하였기에 통합 압축률로 표시가 되며, zip파일로 다운받아진다. 또한 [압축된 이미지 다운로드] 버튼 옆 아이콘을 이용해 PC가 아닌 다른곳에 저장도 가능하다.



※ 필자가 사용한 이미지 3장이 압축을 통해 크기가 어떻게 변했는지 확인해보았다. 전반적으로 눈에 띄게 용량이 줄어들었다. 파일 제한이 걸려있는 사이트의 경우 이런 방법을 이용하면 여러파일을 등록할 수 있을거같다.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