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SMS 문자를 보내왔었는데 PC에서도 문자보내기가 가능해졌다. 최근에 구글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이 PC에서도 사용가능한 웹 버전을 내놓음으로 인해 폰에서 주고받던 메시지들을 웹에서 확인도 가능하고 발신도 가능하게 되었다. 비록 무료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라인', '텔레그램' 등으로 인해 문자사용이 줄긴했지만 아직 사용하시는 분도 계시고 직장 근무자의 경우 업체와의 간단한 메시지는 문자를 이용하기도 한다. 메시지 앱 웹 버전으로 문자관리가 앞으로 쉬워질듯하다.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 웹 버전 사용하기


1. 먼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핸드폰에 앱을 설치한다.

  바로가기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android.apps.messaging



2. 설치 후 앱실행, '메시지 앱 변경'에 대한 팝업창이 뜬다. 기본 어플레키에션을 '안드로이드 메시지 앱'으로 변경함에 따른 공지사항이니 확인버튼을 눌러주고 메인화면으로 이동하자.



3. 기본 문자함이 안드로이드 메시지로 변경이 되었다. 우측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이 보인다. 터치하게 되면 5개의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메시지 웹 버전'을 터치하면 화면이 전환되고 중앙화면에 표시된 사이트 주소를 컴퓨터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여 해당페이지로 이동한다. (단, 익스플로러에서는 작동하지 않고 엣지나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를 이용해야한다.)



4. 컴퓨터에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게되면 메인화면에 QR코드가 나타난다. 핸드폰의 마지막 화면에 있었던 'QR 코드스캔' 버튼을 이용하여 PC의 QR코드를 촬영하게되면 핸드폰과 PC와의 연동이 시작된다. 



5. 곧바로 연동이 시작되며 PC 웹 버전창에서 핸드폰으로 받았던 문자들이 나타나게된다. 연동된 상태에서는 핸드폰으로 받는 문자를 PC에서도 바로 받을 수 있고 답장도 바로할 수 있다. 카카오톡과 다를바 없다. 다만, 메신저가 아닌 웹 브라우저에서 작동된다는 점과 문자로 주고받는다는게 다를뿐이다.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