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액션캠 어떤것이 좋을까?

category 일상다반사/일상이야기 2017. 8. 8. 14:26

안녕하세요 지유파파입니다. 최근들어 갑자기 액션캠에 관심도 많고 사고싶기도 해서 검색을 통해 어떤제품이 괜찮은가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액션캠하면 떠오르는 제품은 역시나 "GOPRO(고프로)","소니" 제품이 대부분이더군요 하지만 이 2제품은 가격대가 고가의 제품입니다. 30만원부터 50만원대까지 종류는 다양하지만 이런 큰 금액을 주고 구입하기엔 망설여지는건 어쩔수없나봅니다. 그래서 일명 '짭프로','짭짭프로'라 불리는 제품으로 눈을 돌려 알아봤어요. 지금부터는 편의상 반말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기분 나쁘지 않길 바랍니다.)



 

 '짭프로','짭짭프로'는 뭘까?


정품 고프로 제품이 아닌, 이와 비슷한 성능을 보이면서 가격은 저렴한 제품을 '짭프로'라고 불린다. 여기에 해당되는 제품은 SJCAM에서 나온 SJ4000, SJ5000, SJ5000X ELITE 제품이 있다 이중에 마지막에 적혀진 SJ5000X ELITE 제품이 이 셋중에서는 성능이 우수하다 다만, 성능이 좋으니 가격은 비싸질수밖에 없는건 어쩔수없는거 같다. 국내 쇼핑몰에서 흔히 볼수있는 노바텍 SJ9000X ELITE제품이 있는데 이 제품은 SJCAM을 따라 만든 '짭짭프로'이다. 노바텍은 액션캠에 들어가는 칩셋이름이지 상표가 아니다. 필자도 노바텍이 업체이름인지 알았다. 그러나 검색을 해보면 알수있겠지만 이런 회사는 없다 검색된 내용들은 노바텍 칩셋에 대해 설명을 해놓았다. 


SJCAM 제품이 좋다고는 하지만 필자는 다른제품에 먼저 꽂혀서 그쪽으로 알아보고있다. EKEN H8PRO 제품이다. 가격대는 SJCAM SJ5000X ELITE 제품과 비슷하게 형성되어있고 같은 '짭프로'제품이다. 국내에서는 SJ9000PLUS라고 불리기도 하지만 이 제품은 H8 PRO보다 한단계 낮은 H8R 제품이다.(뒤에붙은 R은 리모컨이 있는모델이다) 이 제품에 꽂힌 이유는 후면2인치 액정과 전면에 상태확인창이 하나 더 있다는 점과 다른 짭프로 제품과 비교해도 성능면에서는 꿀리지 않은거 같아서 맘에 두고있다. 디자인만 보면 바로 선택하겠지만, 액션캠에서 중요한 영상부분에 대해 타 제품과 비교할 필요가 있어서 알아가는중이다.


관심있는 액션캠 제품을 표로 만들어서 비교해보았다.



현재 이렇게 5가지모델을 압축시켜놓았다. 노바텍이라는 제품과 SJCAM 제품을 비교하면 동일하다는걸 알 수 있을것이다. 칩셋과 이미지센서가 동일하지만 가격은 노바텍제품이 더 저렴하다. 이러면 사람심리상 '짭짭프로'라고 할지라도 가격이 저렴한쪽을 택하는게 당연하겠지. 필자도 두 제품을 놓고 고르라고 하면 노바텍제품을 고르겠다. 정품과 비교했을때 금액차이도 크고 조리개값이 밝아서 더 좋을것 같아서이다.


실제로 이 두제품을 사용해본사람의 평이 궁금하다. 현재 관심있는 EKEN H8PRO 제품 다음으로 눈여겨보고있는 제품이기 때문이다.



 

  '짭프로' EKEN H8 PRO, SJ5000X, 노바텍SJ9000X 4K 영상비교


제품을 아직 구입한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저 많은 액션캠을 일일이 하나씩 구입하여 사용하기에도 금액적으로 부담이 되기에 현재 할 수있는 방법은 유투브에 올라온 동영상으로 비교해보는 방법밖에 없다. 직접 사용해본 후기들도 많고 서로 다른 액션캠을 비교해놓은 영상들도 많아 확인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았다.


현재 관심있는 액션캠 짭프로 3종류 영상을 비교해보았다.


 

 

EKEN H8 PRO 4K 30fps 참고영상 <출처:유튜브>


 

 

SJCAM SJ5000X ELITE 4K 24fps 참고영상 <출처:유튜브>


 

 

 노바텍 SJ9000X ELITE 4K 24fps 참고영상 <출처:유튜브>



3가지 제품의 영상은 이러하다. 노바텍 제품의 주간/야간영상이 다소 부족하여 x 모델이 아닌 sj9000 영상을 대처해서 확인을 했다 x elite 제품은 성능 업그레이드 제품이니 기존 제품과 영상화질은 비슷할것으로 생각된다.


이렇게 놓고 비교하니, 어떤걸 선택해야할지 더 고민되는거 같다. 



 

  가성비 좋은 액션캠 추천바란다


이 글을 읽는분들께 가성비 좋은 액션캠 추천을 받고싶다. 짭프로나 짭짭프로는 한계가 있어서 거기서 거기다 이런말은 사양한다. 금전적인 여유만 있다면 당연 고가의 제품을 사겠지만 그렇지 않기에 위의 표에 나와있는 제품 또는 본인이 생각하는 가성비 제품을 소개해주면 좋겠다.


위의 기기중 직접 사용해봤다면 솔직한 후기(장,단점)을 알려줬음 좋겠다.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