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전에 엠피온 하이패스 SET-700 제품을 판매자등록이 아닌 직접등록으로 구입했었다. 판매자측에서 권하는 카드는 본인이 사용하고자 하는 카드사가 아니어서 직접 카드사에 전화해서 심카드 발급을 받고 미개통상태로 제품을 수령하였다. 조금 귀찮긴 하지만 이 방법이 마음은 편했기에.. 그리고 직접등록하는 시간은 불과 5분도 걸리지않는다. 다만, 카드 발급/수령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다.  오늘은 하이패스 단말기를 직접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하이패스 단말기 직접등록


1. 단말기 직접등록 사이트 접속

하이패스 고객직접등록 시스템 : http://www.e-hipassplus.co.kr



그럼 이런화면을 마주하게 될것이다. 메인화면 좌측 상단부근에 단말기 등록 아이콘이 있을텐데 여길 클릭해서 다음으로 이동해주면 된다. 아차, 진행하기에 앞서 하이패스 단말기가 PC와 연결이 되어있어야 하므로 연결을 하지않았다면 바로 연결시켜주고 진행하길 바란다.


2. 고객정보 입력

등록증 구분 / 차주명 / 차량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한 후 자동차 등록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자동차 등록확인을 누르면 차량정보를 조회한다는 메시지가 나온다.




조회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차량명과 차종이 나오면서 "단말기 발급이 가능합니다" 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을것이다.


3. 단말기 등록정보 입력/완료

단말기 발급이 가능합니다라는 결과를 확인한 후, 아래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하이패스 단말기 직접등록은 끝이난다. 풀어서 설명을 했지만 직접해보면 5분도 걸리지 않는다.



짧은 시간안에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이 가능한데 굳이 판매자개통으로 구입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 작은 정보이지만 누구에게 알려주는게 껄끄러운분들은 직접등록하는게 어떨까 싶다.

이상으로 하이패스 단말기 직접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설명은 편의상 반말로 했으니, 이부분에 대해 불쾌감은 없길 바랍니다)



심플한 하이패스, 엠피온 SET-700 구입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