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온라인 파일변환 사이트 convertio

category 정보이야기/유용한정보 2018. 6. 28. 10:26

안녕하세요 지니군입니다. 오늘은 이미지 또는 문서, MP3, AVI 등을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않고 온라인상에서 쉽게 파일변환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보고자합니다. 웹서핑중에 우연찮게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해외사이트긴 하지만 한국어가 지원이되어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네요.



 

 지원되는 파일 형식


온라인 무료 파일변환 사이트 Convertio(컨버티오)에서 지원되는 파일형식은 오디오(MP3, WAV, FLAC, OGG 등), 비디오(MP4, MKV, AVI, MOV 등), 이미지(ICO, JPG, PNG, BMP 등), 문서(PDF, XLSX, PPT, DOC 등)가 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체크하길 바란다.


공식홈페이지 : https://convertio.co/kr/


Convertio 사이트가 이런 파일변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대신 파일제한이 있다. 최대 100MB 이내에서 변환이 가능하며, 그 이상의 크기를 변환해야한다면 회원가입 후 유료결재를 해야한다.


 

 이용방법


이미지로 보기좋게 설명하겠지만 앞서 말했다시피 언어가 한국어로 보여지기때문에 불편함없이 사용할 수 있다. 


1. 우선 convertio 홈페이지로 이동한다. (주소는 위에)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 시 첫 화면에서 다음과 같이 확장 프로그램에 설치하겠냐는 팝업창이 뜬다. 자주 이용할 생각이면 추가, 그렇지않으면 패스.



2. 메인화면 상단 주소표시줄 아래에 '변하게 하다' 메뉴에 각 항목별 변환기가 존재한다. 필자는 이미지 변환기를 선택하여 변환을 시켜보았다.



3. 온라인 이미지 변환기 아래 빨간색 버튼이 보인다. 여기서 파일을 불러올 수 있는데 내PC에 저장된 이미지 뿐만아니라 구글 클라우드와 드롭박스에서 가져올 수도있고, URL를 통해 파일을 가져올 수도있다. 그옆에 지원되는 파일 형식이 있는데 흔히 사용하는 이미지 확장자는 사용이 가능하다 보면된다.




4. 파일을 불러오고 그 옆에 옵션 선택박스에서 변경하고자하는 확장자를 선택한다. 



5. 이미지 파일 한장을 선택했지만 추가로 변경하고자하는 파일이 있다면 아래 [+ 더 많은 파일 추가]를 클릭하면 처음 파일 불러오기와 마찬가지로 파일이 있는 위치를 선택해서 추가해주면 된다. 모든 추가가 완료되었다면 아래 빨간색 '변하게 하다' 버튼을 누르면 변환이 시작된다.



6. 파일이 서버로 업로드 되면서 그 즉시 변환이 되고있다.



7. 파일 변환이 끝나면 다운로드 아이콘이 생성되고 해당파일을 다운로드하면된다. 여러파일을 한번에 다운도 가능하다. 아래 'ZIP의 모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압축파일로 다운받게 된다.



일반적으로 파일을 변환할 때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PC에 설치해서 이용해왔었는데 온라인 상에서 이렇게 쉽게 수정이 가능하니 너무 편하다. 앞으로 종종 이용하지 싶다.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