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쇼핑의 즐거움 코리아세일페스타 대규모 할인

category 생활정보 2017. 9. 29. 14:00

오늘 아침 출근길, 라디오에서 코리아세일페스타라는 축제가 진행된다고 들었다.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개념인가? 만약 그렇다면 원했던 상품을 구입해야겠다고 생각하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았다.



쇼핑의 즐거움이 있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국내 대규모 할인행사 이벤트인 코리아세일페스타(KOREA SALE FESTA)는 9월28일(목) ~ 10월31일(화)까지 34일간 진행되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이다. 할인행사와 더불어 외래 관광객 맞춤 행사와 한류문화축제가 한데 어우러진 국내 최초의 글로벌 쇼핑관광축제 이기도하다. 2015년 '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를 한층 더 발전시킨 행사로 보면 되겠다.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www.koreasalefesta.kr/)



34일간 쇼핑축제가 진행되지만, 기간에 따라 이벤트가 틀리기때문에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기에 앞서 홈페이지를 먼저 확인하자. 전국 백화점 및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전통시장 등 다양한 기업이 참여하는 초특급 할인행사는 오직 12일간만 진행된다고 한다. 9월28일(목)부터 한글날인 10월9일(월)까지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한다고 하니 미리 구입하고자 했던 상품이 있다면 이 기간에 맞춰서 구입하길 바란다.



또한, 사이버 핫 데이즈(Cyber Hot Days)라고 해서 10월10일(화)부터 10월13일(금)까지 4일동안 온라인쇼핑몰 특가전이 진행된다고 한다. 요일별로 추가할인도 있고, 덤앤덤 판매가 이루어진다고 하니 특가상품도 노려볼만할 듯 하다.




▣ 국내 대규모 행사? 인터넷에서만 떠들썩한 조용한 쇼핑축제


해당 축제의 내용을 보면 다양한 업체가 참여해서 28일부터 대규모 할인행사가 진행된다고 적혀있다. 어제부터 행사가 시작이 되었지만, 아직 활성화가 안된건지 자주 접속하는 온라인쇼핑몰에 접속을 해도 관련 배너조차 없다. 초특급 할인행사라면 소비자들이 한 눈에 볼수있는 무언가가 필요한데 조용한 편이다. 너무 잠잠한거 같아서 필자는 인터넷 뉴스를 찾아보았다.


눈에 띄는 제목이 하나 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그게 뭐예요?"라는 인터넷 기사인데 2회째 맞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는 행사가 찬밥신세란다. 작년에 비해 업체 수도 늘렸는데 첫날부터 시큰둥하다는 평이다. 



아직 기간이 많이 남은만큼 소비자의 이목을 끌 수 있는 판촉행사가 필요해 보인다. 또한 상품의 할인폭이 기존 할인행사와 큰차이가 나지않는다면 무의미한 축제일 것이다. 그래도 명색이 '블랙프라이데이'인데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킬만한 파격적인 할인이 필요할 듯 하다. 


그리고 축제 기간을 잘못 잡은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게되었다. 필자와 같이 임시공휴일일 개념이 없는 직장을 다니는 사람에게는 해당이 되지않겠지만, 추석명절과 더불어 임시공휴일+주말까지 긴 연휴를 즐기는 사람에게는 쇼핑보다는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많을 것 같다. 이런 축제는 날짜 선정도 중요할 것 같은 개인적인 생각이다.



▶ 유용한정보 

2017/09/28 -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와이파이 무료사용

2017/09/12 - 기어베스트 직구 HR 운송장번호 조회 방법

2017/09/05 - 기어베스트(GEARBEST) 해외직구 주문부터 결재까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와이파이 무료사용  (2) 2017.09.28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