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와이파이 무료사용

category 생활정보 2017. 9. 28. 14:30

앞으로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전까지는 와이파이 망이 없어서 불편했었는데 이젠 휴게소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이 편해질것 같다. 늘 데이터 사용량 때문에 가슴졸이는 사람도 있을텐데 이번 추석 연휴 먼 길 가는사람에겐 희소식일듯하다. 휴게소에 들려 잠깐 쉬는동안 와이파이를 이용해 고속도로 교통상황 및 각종 정보를 휴대폰 데이터가 아닌 와이파이(wifi)로 알아볼 수 있으니 휴게소를 이용하는게 즐거워지겠다.



 고속도로 휴게소 와이파이(wifi) 무료사용



한국도로공사는 이동통신 3사(SKT, KT, LG U+)와 무료 와이파이 확대 협약을 체결하였고, 오는 29일부터 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191곳의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된다고 한다. 또한 환승 정류장 3개소도권 고속도로 버스정류장 14개소에서도 와이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지방도 신경을 써줬음 좋겠는데, 조만간 전국적으로 확대가 되었음 좋겠다.


이번 와이파이 서비스로 인해 추석연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인터넷 접속함에 따라 통신비 절감 효과도 있을것 같다.


그리고, 국토부는 내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대비해 영동고속도로와 서울 ~ 안양 고속도로 13곳 휴게소에는 대용량 기가(GIGA) 와이파이 설비를 설치하여 여러사람이 동시 접속을 해도 끊김없이 빠른 인터넷이 가능하도록 한다고하니 여행길이 즐거워질 듯하다.


고속도로 휴게소 무료 와이파이 소식도 즐거운데 추가로 좋은 소식이 하나 더 있다.


이번 추석 명절인 10월3일 ~ 5일까지 고속도로 통행료가 면제 된다고 한다. 민자고속도로 포함이라 차막힘만 없다면 고속도로를 이용하는게 좋을듯하다. 필자는 고속도로 이용이 없어서 아쉬울따름이다. 




▶ 유용한정보 

2017/09/01 - 종이통장 사라지고 통장업무도 스마트시대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핑의 즐거움 코리아세일페스타 대규모 할인  (0) 2017.09.29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