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포토샵 Camera Raw 필터 명령 오류

category 정보이야기/컴퓨터 2018. 6. 6. 12:00

사진보정을 위해 포토샵CC를 실행하였다. 예전엔 주로 커브나 색상을 이용하여 후보정을 했었는데 지금은 Camera Raw(ctrl + shift + a)필터를 이용하여 수정을 한다. 일전에 컴터 포맷 후 재설치한 뒤에 메모리부족 오류가 발생하였었는데, 이번엔 raw필터 오류메시지가 송출되었다. 사용할때마다 오류가 발생하는게 나랑 프로그램이랑 안맞는건가 싶다. 여하튼 오늘은 이 오류 해결방법을 알아보겠다.




 포토샵 Camera Raw필터 오류해결


후보정 작업을 마치고 확인버튼을 눌렀는데 오류메시지가 뜬다. 내용은 '프로그램 오류로 인하여 Camera Raw 필터 명령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잉? 포맷전까지 잘 사용했는데 갑자기 이런 오류가 생기는 이유가 뭘까나.. 버전문제인가 싶어서 포토샵 CC 2018버전이 아닌 2015버전으로 설치했지만 동일한 증상이 나타났다.



과연 문제가 무엇일까? 정확한 이유는 알수없지만 해당 필터 환경설정에서 가뿐하게 해결이 가능하였다. 우선, 포토샵 상단메뉴 중 편집(E) - 환경설정(N) - Camera Raw(W)선택하게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다른건 제쳐두고 아래 [성능]에서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 부분이 체크표시가 되어있다. 이 체크표시를 해제함으로써 더이상 오류가 발생하지않는다. 적용후에는 포토샵을 재실행하길 바란다.



여기서 또다른 문제가 발생했다. 위 처럼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 - 체크해제'로 정상작동되는 경우가 있는가하면 불가능한 경우도 있었다. 성능에 표시되는 문구에 따라 좌우된다.



이미지를 보면 '오류가 발생하여 그래픽 프로세서 가속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인다. 정상적인 화면은 'OpenGL:자신의 그래픽카드명'이다. 이런경우는 어떻게 해결이 가능할까? 이전에 작성하였던 메모리부족 현상 해결법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포토샵 메모리부족 96과 8사이의 정수 완벽해결


이 오류가 메모리부족과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는 알수가 없으나, 레지스트리 편집이후 작동에 문제가 없었다. 단, '그래픽 프로세서 사용' 체크는 해제 되어야한다.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