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카스퍼스키(Kaspersky) 백신 무료버전

category 정보이야기/컴퓨터 2017. 9. 30. 12:30

러시아 보안업체인 카스퍼스키에서 전세계에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을 무료로 공급하겠다고 밝히면서 백신 사용자들이 좋아하고 있다. 현재 카스퍼스키는 바이러스 백신 순위에서도 상위권에 속해있으며 국내에도 이 백신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많은것으로 안다. 백신을 한번 구입하여 영구적으로 사용한다면 문제가 없지만 1년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사용하는게 쉽지만은 않다. 1년 라이센스 비용이 부담될 정도로 비싼건 아니지만 유료로 구입하고 사용한다는 점에서 조금 아쉬웠는데 무료로 백신을 배포한다는 점에서 너무 반가웠다. 현재 소개하고자하는 버전은 영문버전이지만, 10월12일에 한국판으로 출시하여 무료배포 한다고 하니 영어가 부담스럽다면 기다렸다가 설치해도 되겠다. 그럼 오늘은 영문버전 카스퍼스키 다운 및 설치방법을 알아보겠다.



 카스퍼스키(Kaspersky) 백신 무료


설명하기 앞서, 이번 무료버전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만 작동하므로 맥(MAC) OS를 사용하는 분들은 유료버전을 구입하여야 한다는 점을 알아두길 바란다. 무료버전의 경우 파일과 이메일을 통해 감염되는 악성코드 또는 바이러스를 막아주며, 자동 업데이트까지 지원된다고 한다.


※ 안티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중 상위권에 속하는 카스퍼스키이다.



그럼 다운 및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다.


우선, 카스퍼스키 백신을 다운로드하기위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한다.

(바로가기 : https://www.kaspersky.com/downloads/thank-you/free-antivirus-download)



다운로드한 백신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첫 화면에서 체크박스가 나온다. 구글번역기를 돌려보니 "카스퍼스키 보안 네트워크(KSN)에 참여하겠다." 뭐 이런 내용인데 필자는 체크없이 진행했다.

인스톨버튼을 누르면 설치한다.



설치 후 카스퍼스키 백신을 실행하면 등록/로그인 창이 나온다. 알약이나 V3와 같은 제품은 이런 페이지 없이 사용이 가능했는데 카퍼스키는 로그인을 해야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아이디가 없다면 Register now버튼을 눌러서 회원등록부터 한다.



등록방법은 간단하다. 자신의 이메일 계정과 암호입력을 하면된다. 암호는 최소한 하나의 숫자와 하나의 대문자, 하나의 소문자를 적절하게 섞어서 사용해야 한다. 이 중 하나라도 빠지면 오류가 뜨니 잘 조합해서 만든다.



아래 체크박스 2개가 있다. 첫번째는 각종 정보를 받겠다는건데 체크 해지하고, 두번째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 및 이용약관 동의를 하는거다. 관련자료를 보겠다믄 녹색 글씨를 클릭해서 확인하면 된다. 이용약관에 체크를 해야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용약관에 체크하면 회색버튼이 녹색버튼으로 바뀐다. [Create an account] 버튼을 클릭!



등록이 완료되었다. [DONE] 버튼을 누르면 창이 닫히고 카스퍼스키가 실행된다.




카스퍼스키 무료버전이라고 해서 평생 이용이 가능한지 알았는데, 그렇지가 않다. 프로그램 아래에 "License : 365 days remaining"가 있길래 클릭 해봤더니 1년 사용할 수 있는 백신이다. 30일 체험판과 다를게 뭔가 싶겠지만, 이 좋은 백신을 무료로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고맙게 생각해야할 듯 하다. 하지만 평생이 아니라서 아쉬움은 남는다.




▶ 유용한정보 

2017/09/27 - 1그램 플레이어 유튜브 동영상 다운

2017/09/26 - 초보자도 따라하는 KM플레이어 광고제거

2017/09/25 - KM플레이어 구버전 광고없이 사용하기

2017/09/23 - 상업적 사용OK 저작권 걱정NO 무료 한글폰트 10종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