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현재 사용중인 데스크탑 바탕화면 아래에 위치한 작업표시줄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한다. 필자의 경우 바탕화면이 깨끗한게 좋다. 그러다보니 작업표시줄이 눈에 거슬린다. 굳이 없어도 되는 부분이지만 삭제가 되지않고, 삭제가 된다고 해도 없으면 왠지 아쉬울것 같다. 이런 이유로 작업표시줄을 숨겨보려한다.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깔끔한 바탕화면을 위한 윈도우 작업표시줄 숨기기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 개인 설정에 들어간다.



2. 설정에서 작업 표시줄 탭 선택 - 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를 켬으로 선택



3. 창을 닫고 윈도우 바탕화면 아래 작업표시줄을 확인.

적용과 동시에 작업표시줄은 숨겨질거다. 다시 나타나게 할려면 마우스 커서를 바탕화면 하단으로 이동하면 다시 나타난다.



여기까지가 일반적으로 윈도우에서 작업표시줄을 숨기는 방법이다. 하지만 전체창으로 문서작업이나 인터넷 웹 서핑을 할 경우 마우스커서를 아래로 이동 시 다시 나타나서 귀찮을때가 있다. 필자는 이 부분을 해결하고 싶었다. 결국 방법을 찾아냈다. 기본화면에서 사용해도 괜찮고, 로켓독과 레인미터로 바탕화면을 꾸밀때 이용하면 더 좋을 듯 하다. 사용방법은 프로그램 설치를 해주는것 만으로 해결된다. 다음 파일을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자.


ToggleTaskbar.zip


<바이러스 토탈로 압축파일을 검사했다. 이상없는 파일이니 안심하길 바란다>


<Toggle Taskbar> 프로그램은 일반적으로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숨기기 기능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다. 일반적인 숨기기는 마우스 포인터가 하단으로 이동하면 오픈되었지만, Toggle Taskbar 프로그램은 마우스 포인터를 하단에 놓아도 오픈되지 않는다. 


그럼 어떻게 오픈시키느냐? 하단 모서리에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시키면 작업표시줄이 나타난다.

모서리외에는 어떠한 행동을 취해도 작업표시줄이 나타나지 않는다.



바탕화면에 아무것도 없이 사용하고 싶다면 이 방법을 통해 해결하길 바란다.




▶ 유용한 정보

2017/09/13 - 크롬 브라우저 시크릿모드 사용흔적 없이 쓰자

2017/09/12 - 기어베스트 직구 HR 운송장번호 조회 방법

2017/09/05 - 기어베스트(GEARBEST) 해외직구 주문부터 결재까지

2017/09/01 - 종이통장 사라지고 통장업무도 스마트시대

2017/08/31 - 삼성 갤럭시 폰중에 안드로이드 8.0 업데이트 기종은?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