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오류 해결방법은?

category 정보이야기/블로그 2017. 9. 19. 14:00

최근들어 갑자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가 노출이 안되는 현상이 발생되었다. 티스토리 포럼에서도 적잖게 갑자기 광고가 보이지않는다는 글이 보이곤 했다. 필자도 전날까지 문제없던 광고가 아침부터 광고가 있던자리에 하얀 여백만 있고 클릭조차 되지않았다. 뭐가 문제였던걸까? 종일 신경쓰였는데 저녁쯤되니까 자동복구가 되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오류 해결방안은?


※ 갑자기 광고가 보이지 않을때,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해당이 되지않는지 체크해보자!

필자는 광고가 보이지 않자, 검색을 통해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련하여 "파미유의 IT LIFE"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파미유님에게 문의를 드렸다.



답변은 위와같이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런현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필자는 답변내용을 참고하여 구글메일 확인 및 애드센스로 접속해보았다. 정책 센터 확인결과 아무 문제 없었다. 그런데 왜?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거지? 티스토리 개편때문에 문제가 발생되었나? 라고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개편이후에도 광고는 문제없이 잘 나왔었다. 타 티스토리 블로그도 접속 해보았으나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다. 왜 몇몇 사람들만 문제가 발생이 되는건지 모르겠다.



혹시나 싶어서 애드센스 광고를 티스토리에 적용하면서 사용했던 크기변경 코드와 HTML코드로 만들어서 적용했던 부분을 원래대로 되돌려 보기도 했지만 달라진 사항은 없었다. 결국 광고자체에는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그냥 맘놓고 기다리는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아니면 애드센스측에 문의를 넣어보는것도 좋을 듯 하다. 


추가로 애드센스 내 광고 페이지에서 광고 목록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체크해보자. 필자의 경우 광고 목록이 잠시나마 오류가 생겼었다. 몇 분정도 지났을까? 다시 정상적으로 목록이 나왔고, 티스토리에 광고가 노출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애드센스 정책위반이 예전에는 계정자체를 정지 시켰었는데, 지금은 문제가 되는 페이지에만 광고 노출이 안되게끔 바뀌었다고 한다. 만약 자신의 티스토리에서 메인이나 사이드바에서는 광고가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지만, 특정 페이지에서 노출이 되지않는다면 정책위반에 걸리지 않았나? 생각해보는게 좋을 듯 하다.



▶ 유용한정보 

2017/08/28 -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코드 수정으로 크기변경

2017/08/23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신청(with 승인완료)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