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윈도우10 기본앱 제거 툴

category 정보이야기/윈도우 2018. 5. 11. 12:22

오늘은 윈도우10 기본앱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한다. 기본으로 설치된 여러 어플리케이션들이 있다. 3D Builder부터 Camera, Clock, Maps, Xbox 등 사용함에 있어 불필요한 App이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삭제가 불가능해서 많이 거슬렸는데 간편하게 삭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한다. 해당자료는 소셜 뉴스 웹사이트인 '레딧(Reddit)'에서 찾았다.



 윈도우10 기본앱 제거 툴



1. 우선 프로그램을 받기위해 '레딧(Reddit)'으로 이동한다.

   (https://www.reddit.com/r/Windows10/comments/3hwvcs/windows_10_default_app_remover)


   



2. 본문아래 'Download link - Google Drive'를 클릭하여 링크페이지로 이동하여 WXAR파일을 다운로드한다. 3개의 프로그램이 있는데 최신버전인 1.2를 받으면 된다.





 ※ 해외사이트라 바이러스 걱정이 되면 아래 파일을 이용하길 바란다. 필자가 해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 압축해서 올려두었다. 혹시나 싶어서 바이러스토탈을 이용하여 체크도 하였다.


WXAR_1.2.zip




3. 다운로드한 wxar_1.2.exe 파일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윈도우10 기본앱들이 나온다. 프로그램이 누구나 사용하기 쉽게 만든터라 사용방법은 단순하다. 지우고자 하는 App이름을 클릭하면, 삭제할것인가? 라는 창이 뜨게 되고 확인버튼만 눌러주면된다.







▶ 윈도우10 기본앱 제거 툴을 사용하여 해당 App을 제거하면 다음과 같이 제대로 삭제된 모습을 볼 수 있다.





▶ 유용한정보 

2017/10/11 - 윈도우10 사진뷰어 윈도우7 뷰어로 변경하기

2017/09/24 - 윈도우10 네트워크 폴더공유 설정하기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