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딸바보아빠, 지유파파입니다. 티스토리에 입문하고 처음으로 적는 리뷰네요.ㅎ

 

니콘 DSLR인 D5300(일명'아빠카메라') 보급형 카메라를 사용한지도 언 2년남짓 된거 같네요. 별도로 추가한 렌즈없이 번들렌즈로만 사용해오다가 최근들어 단렌즈에 관심이 부쩍 생겨서 이번에 하나 장만하게 되었어요.

단렌즈에 관심을 갖게된건 아웃포커싱 효과때문에 급관심이 생겼어요 주변을 흐리게 만들고 피사체를 돋보이게 가능하였기에 하나쯤은 있었음 하는 맘이 들었어요~ 인물촬영하는걸 좋아라해서 선택을 한것도 있겠네요~^^;

사진을 배운것도 그렇다고 잘찍는것도 아니지만 계속 찍다보면 실력이 늘지않겠어요?ㅋ

 

단렌즈도 알아보니 종류가 다양하지만 평균적으로 많이 사용하는렌즈가 35mm,50mm,85mm를 많이 선택하더라구요 제가 구입한건 50mm f1.8렌즈지만 지금 사용하면서 느끼지만 35mm렌즈나 좀더 광각인 렌즈도 하나있었음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기도 한답니다. 너무 인물쪽만 치우쳐서 그런지 뒷 배경은 제대로 담지를 못해서..;;; 뒷배경까지 한번에 담을려고 하니 피사체가 작아지고, 이부분은 아쉽더라구요. 제가 사진을 못찍는건가 싶기도하고..;;

 

이번에 구입한 50mm f1.8g 쩜팔렌즈 개봉기를 적어볼께요~ㅎ

 

 

    니콘 50mm f1.8g, 50.8렌즈를 품다 

 

 


택배가 왔어요. 렌즈크기는 크기않은데 포장박스는 카메라가 하나 담겨왔나 할정도로 크기가 크더라구요. 열어봤더니 에어캡이 칭칭감겨서 부피가 커졌던거였어요.ㅋ 다른 작은박스엔 필터가 포장되어있었는데 역시나 에어캡때문에 부피가 커져서 박스가 컸네요.. 충격완화를 시키기위해 포장에 신경을 쓴거 같은데 완전 과대포장!.ㅋ



니콘 니코르렌즈 박스겉면에 붙은 정품스티커가 반갑네요~ 처음으로 구입한 단렌즈라 그런지 너무 좋았어요~ 

같이 주문했던 겐코 MCUV필터도 같이 찍어봤네요~



니콘 50.8단렌즈 구성품이예요. 제품보증서와 설명서, 렌즈, 후드, 파우치 이렇게 들어있구요, 렌즈와 후드는 플라스틱커버가 한번더 덧 씌워서 포장이 되어있던터라 충격으로부터 한번 더 보호가 될것 같더군요.



AF-S NIKKOR 50mm F1.8G 렌즈입니다. 번들렌즈에 비해 구경도 크고 좋더군요~ 단렌즈 자체를 처음 사용을 해봐서그런지 오토포커스모드에서는 알아서 초점을 잡아줘서 사용하기 편했는데 한번씩 수동으로 초점을 잡아서 사용할경우 초점을 못잡아서 사진들이 전부 흐릿흐릿하더라구요.;; 나중에 안사실이지만 초점링으로 조절을 해줘야 선명하게 나오는...ㅋ 같이 온 설명서를 봐도 이해를 못했었는데 SLR클럽인가 거기에 문의를 해서 알았네요.;; 


그리고 초점링을 뿌셔먹을 뻔했던 적도 있어요..;; 번들렌즈는 줌을 사용할때 렌즈 겉에 초점링처럼 돌아가는게 있어서 그걸로 줌을 이용했었는데.. 이게 습관이 되서그런지.. 줌기능이 없는 단렌즈를 사용하면서도 습관적으로 링을 돌리게 되어 최대한 카메라 바디외에는 손이 안가게 노력중이예요



2년간 줄곧 저와함께했던 번들렌즈네요. 지금은 제습함에서 조용히 지내고 있는중이랍니다..;

한번씩 풍경사진을 찍을때에는 사용하기는 해요.. 비중이 많진 않지만요.



지유파파가 사용중인 니콘DSLR 보급기종인 D5300입니다. 여기에 이번에 구입한 쩜팔렌즈 50.8렌즈를 장착해보았는데요 기존에 장착했던 번들에 비해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앞으로 단렌즈에 적응할려면 어마어마하게 사진연습을 해야할듯 합니다. 


이상으로 간단한 개봉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