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한참 뽐뿌에서 8인치 태블릿 중, TREK2 태블릿이 가성비 짱이다, 이만한가격에 이런제품 구하기 힘들다, 지금아니면 언제 사겠냐? 등 수많은 글들이 올라올때 뭔지도 모르고 덥썩!! 저도 하나 쟁겨놓았었네요. 그 당시엔 태블릿에 큰 관심도 없었고 있으면 사용하고 없으면 없는거지 뭐 이랬었는데, 지금와서 보니 잘 샀다는 생각이듭니다. 사용해보니 7만원도 안하는 가격에 구입해서 이만한 성능이면 충분히 가성비면에서는 짱이다!! 라는 느낌을 받게되더군요.  비슷한 조건의 태블릿만봐도 금액대가 10만원 중후반대에 있다는점을 감안하면 좋은조건에 산게 맞겠죠?


선 구입, 후 기능/성능확인을 했었는데 와이파이 모드뿐만아니라 유심을 꽂아서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해외제품이다보니 일부기능은 안된다는 단점이 있긴하지만 어떤쪽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요게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 보였네요. 전 데이터함께쓰기 유심을 개통하여 네비게이션 용도로 사용해볼까 생각했었는데, 어찌하다보니 저희 딸래미 동영상 감상용+웹서핑용도로 사용하게되었네요.. 이럴줄알았으면 하나 더 사놓을껄 그랬나봐요


 

  zte trek2 hd k88 구입/개봉기



8인치 태블릿 zte trek2는 지베이에서 3월22일에 구입을 했어요 4달전에 구입을 했었는데 지금은 평균가격이 10만원초반까지 오른거 같아요~ 이때도 가격이 싼건 아니었지만 지베이에서 10만원이상 결재를 하게되면 2만원 할인쿠폰을 주는 이벤트가 있었는데, 기존엔 금액미달로 할인쿠폰이 사용되지 않았지만 편법으로 무게를 증가해서 주문금액을 높이고, 할인을 받았네요 최종금액은 8만원이지만 여기서 추가로 5,000원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최종금액은 75,000원에 구입했어요


해외직구 상품들은 주문과동시에 기억에서 지워야한다고 하던데 그말이 맞는듯해요. 우리나라 택배처럼 1~2일만에 도착하는게 아니라 기다리는 시간이 원췌 길다보니 기억에서 지워야 맘이 편해져요



기다리는동안 뽐뿌 안드로이드 게시판을 보면서 먼저 받았던 분들의 후기들도 한번씩 읽어보고 받고나서 어떤작업을 해야하는지 확인도 했었네요. 무엇보다 빌드넘버가 중요했었고(빌드넘버에 따라 터치문제가 있네요), 새제품이냐 개통이력이 있는 제품이냐의 관건도 중요했습니다. 이는 업데이트와 연관이 되어있어서 무조건 새제품이 좋은것만은 아니었네요 


배송은 딱 23일 걸렸어요 참 징하네요~박스포장으로 배송되어지길 바랬는데 비닐포장으로 배송되어져왔어요 그래도 충격에 민감한 전자제품인데 비닐포장이 웬말이냐!! 상품에 문제만 없길바라며 개봉했습니다.



그래도 충격흡수는 되라고 에어캡으로 한번 감아놓긴했던데 아무의미없는 포장이었어요 에어캡한장으로 한번 쉭~ 감아놓은상태!! 이게 무슨 포장이냐..아무리 저가상품이라고 얼렁뚱땅 포장이라니..



zte trek2 박스 겉면에는 IMEI 단말기식별번호와 언락코드가 적혀있어요 언락코드는 유심칩 삽입시에 필요한 번호이니 혼자만 알고있는게 좋아요~ 이 코드번호가 없는 경우는 언락이 풀려있어서 없는경우라 보심되요, 만약 코드도없고 언락해제가 안되어있다면 판매자에게 문의를 해야겠죠? 

박스 겉면에는 모델명과 os버전이 표기되어있어요. 안드로이드 6.0 버전이네요 누가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안될려나? 그리고 빌드버전도 적혀있는데 헉!! 빌드번호 b11이네요.. 터치문제로 사람들이 가장 꺼려하는 버전이라던데..이런..,



상자개봉!! 참 포장상태 허술합니다.ㅋ 태블릿도 비닐포장은 해줬음 좋았을텐데 앞면,뒷면 보호필름만 붙여져있네요 이것도 감지덕지인가요? trek2 태블릿 밑에 충전케이블과 충전기가 들어있네요. 해외제품이라 그런지 돼지코는 별도로 구입해야합니다. 



조촐한 zte trek2 태블릿 구성품입니다. 본체,케이블,충전기 총3개가 끝이네요 별도의 설명서 하나없는 완전 심플 그자체입니다. 충전잭은 흔한 마이크로5핀이 아닌 c타입이네요 돼지코와 연결해서 충전시켜봤는데요, 생각보다 충전잘됩니다

이제 부팅 후 빌드넘버확인과 업데이트가 되는지 체크를 해봐야겠죠(빌드번호에 이미 실망을 했지만 다행스럽게도 박스겉면에 나와있는 빌드번호는 대부분 맞지않다고 하네요 태블릿 정보랑 다르다는말이 많아서 살짝 기대했었습니다.)


 

  zte trek2 빌드번호 확인



가성비 좋은 8인치 태블릿, trek2의 전원을 켰더니 97% 충전이 되어있었어요 바로 사용해도 문제가 없겠어요 중요한건 이게 아니지요.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었다는건 기기자체엔 문제가 없는 양품을 뽑은거겠네요. 자 그럼 빌드번호 체크를 해볼까요?



안드로이드 메인화면에서 앱스-설정으로 들어가면 관련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젤 밑에쪽에 about tablet 메뉴를 터치하면 태블릿 정보를 볼수있어요.



캬~ 다행히도 전 빌드넘버 29네요. 박스에 표기는 b11로 되어있었지만 태블릿은 b29!! 터치문제가 개선된 버전이라고 하네요~ 첨에 부팅시키고 몇번 터치해봤을때도 생각보다 터치부분이 괜찮아서 b11버전 치고는 터치가 너므 잘된다고 생각했었는데 다른버전이었네요, 뽑기성공!!


 

  trek2 업데이트, 복불복에 도전하다


trek2의 업데이트는 말그대로 복불복! 겉은 새제품일지 몰라도 속은 한번 개통한 제품이거나 중고품일수도 있다. 개통이력이 있거나 중고품일 경우 at&t사의 유심칩을 잠깐이라도 꽂았다는 의미이기때문에 업데이트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럼 확인해볼까요? 빌드넘버 29면 굳이 업데이트 할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크게 달라진 부분이 없기에.. 다만 b11버전이라면 업데이트가 가능한 제품이면 정말 좋겠죠? 문제된 부분의 개선이 가능하니 말이죠.



우선, 앱스-설정-AT&T Software Upate로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수있어요 최신버전이 있는지 체크를 하는 모습입니다. 30초~1분정도 확인을 하더군요



업데이트 체크가 완료되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고 나오면 위와같은 화면이 더이상 업데이트 할게 없다면 아래와같은 확면이 나오게됩니다. 전 뽑기운이 좋았는데 업데이트가 가능하더군요. 태블릿상태도 새상품과 다름없이 깨끗하고 업데이트까지 잘되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런식으로 업데이트 창이 나와요 continue를 터치하면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는거죠. 트레기 최신버전이 b33인데, b29에서 한번에 올라가진 못하고 한단계를 거쳐서 총 2번 업데이트를 해야 최신버전까지 올라갈수있어요. 근데 b31은 업데이트가 되면서 b33으로 업데이트 진행할려고 하니 업데이트가 되지않는겁니다.



하루정도 뒤에 다시 체크할수있다는 메시지를 받았어요 보통 이렇게 나오면 업데이트가 안되는거라고 하던데.. 뭥미!!  지금 사진은 54분남았는데요 원래는 24시간 카운트들어가요.;; 검색을 통해 알게되었는데 이럴경우 경설정에서 날짜시간을 수동으로 설정하고 하루 다음날로 세팅한다음에 업데이트를 해주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저도 수동으로 바꾸고 난다음에야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해서 b33버전으로 만들었네요  업데이트 한번하는것도 쉽지만않네요.;;


4개월이 지난지금까지도 앞면,뒷면에 붙여진 보호필름을 떼지않고 사용중입니다. 혹여나 스크래치날까봐서 떼질못하겠네요.ㅋ 막 굴릴려고 구매는 했는데 사용하다보니 그렇게 안되네요.ㅋ 오늘 저렴하게 전면에 지문방지 필름하나 구매했네요. 부착해보고 후기 남겨드릴께요


태블릿은 머리털나고 처음 사용해봤지만, 가격과 성능을 생각한다면 이만한제품 없다고 생각합니다. otg가 안된다는점과 풀hd가 아니라는점은 아쉽지만 저한텐 크게 와닿는부분이 아니라서 만족하면서 사용중이네요ㅋ 이런 가성비 좋은 태블릿이 많이 나왔음 하는 바램이 크네요


이상으로 zte trek2 hd 개봉기를 마칩니다.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