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날까지만해도 아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는데 갑자기 충전속도가 더디고 2시간이 지나도 10%채 충전이 되지않는 일이 발생하였다. 보통은 충전케이블 문제로 이런현상이 나타난다. 매장가서 구입할 시간도 없고, 인터넷에서 구입하고자 알아보던 중 정품과 비슷하면서도 가격도 저렴한 제품을 발견하였다. 저렴한 제품일수록 성능은 기대하지말라는게 대부분인데 이 제품은 구매자 대부분이 만족한다는 평이 많았다. 필자는 여러번 인터넷으로 정품 케이블이 아닌 저렴이 케이블을 몇번 구입했다가 몇 번 사용 하지도 못하고 버린적이 많아 이번 구입을 망설였지만, 한번 더 믿어 보기로 하고 충전 케이블과 더불어 충전기도 같이 구입하였다. 제품정보를 보니 비잽 충전기는 L사 충전기와 같은 공장에서 제조한다고 한다. 그럼 이제품을 소개해보겠다.


# 글과 사진에 대한 저작권 지니군의 Daily Life에 있으며, 이미지는 직접 편집하여 사용하는 것과 관련사이트 및 무료 배포사이트를 이용함을 알려드립니다. -- copyright(c)지니군. #

퀄컴 퀵 차지 2.0 지원하는 비잽 고속충전기&케이블


이번에 구입한 비잽 제품은 고주파음이 해결된 BZQ91 고속충전기와 BZ512 고속케이블 이다. 고속충전기의 경우 퀵 차지 2.0지원에 9V 1.67암페어 출력이 가능한 제품이다. 일반적인 삼성 고속충전기와 동일한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에 갤럭시S8이 출시하면서 퀵차지 3.0 제품이 나오기는 하나, 필자가 사용중인 스마트폰은 갤럭시S6 이므로 굳이 3.0 제품이 필요없어서 2.0제품으로 구입을 하였다.



먼저, 충전기부터 확인을 해보겠다. 정격출력은 DC 5V-2A, DC 9V-1.67A를 지원한다. 보증기간도 1년이라 문제 발생시 AS도 가능하다. 제품박스 측면에 퀄컴 퀵 차지 2.0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적혀있다. 제품은 삼성 고속충전기와 비슷한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크기는 조금 작은 느낌이다.



충전기 뒷면에는 기본적인 정보가 적혀있다. 제조날짜는 2017.03월이다. BZQ91 충전기의 경우, 고주파음이 해결된 제품이라고 한다. 플러그에 연결하면 충전기 고주파음이 있다고하던데 필자가 둔한건지 이런 소리를 들은적이없다. 그래도 개선된 제품이라고 하니 좋은게 아니겠는가? 저가 중제품의 경우 KC인증이 없는 제품도 많은데 비잽(Beepzap) 충전기는 전기용품안전관리 대상으로 안전인증마크인 KC인증을 받았기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삼성 정품 고속충전기와 비잽 고속충전기를 비교해보았다. 전체적인 길이는 삼성제품이 좀 더 길다. 폭은 비슷하고, 정격출력과 입력이 정품과 동일하다. 가격면에서도 비잽 제품이 조금 저렴한편이다.



다음으로, 같이 구매했던 BZ512 케이블을 살펴보겠다. 길이는 1.2M, 고속 충전 케이블이라고 박스 겉면에 적혀있다. 케이블의 모습은 일반 충전케이블과 다를바 없다.




기존 정품 케이블과 비교를 해보았다. 정품 케이블이 내구성은 좀 더 좋아보인다. 그리고 마이크로 5핀 커넥터를 폰에 끼울때 느낌은 둘다 비슷하다. 정품에 비해 헐겁다고 하는분도 있고, 끼우기가 힘들다고 하는 분도 있던데 필자가 사용해봤을때는 적당한게 괜찮았다. 선의 굵기는 비잽 제품보다는 순정 케이블이 더 굵직하다. 비잽 케이블은 순정 대비 2/3정도 되는 듯 하다. 성능만 잘 이끌어내준다면 굵기는 무의미하다.



그 흔한 USB테스트기가 없어서 정확한 전압체크는 못해봤지만, 스마트폰 어플인 AccuBattery로 충전 속도체크를 해보았다. 정품 충전기와 케이블을 사용했던것과 결과는 동일했다.



화면을 끈상태에서 평균 2A의 속도로 충전이 되었다. 이 정도 속도면 괜찮은거 같다. 평균적으로 약 60%충전하는데 45분~50분정도 소요되었다. 핸드폰의 온도에 따라 충전속도가 달라진다고는 하나 필자가 약 한달정도 사용해본 결과, 평균적인 속도이니 참고바란다.

저가제품은 쳐다도 안봤었는데 이 제품을 사용해보니 꼭 싸다고 해서 나쁜건 아니다라는 생각이 든다.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