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액션캠 선택, HawKeye Firefly 8s 개봉기

category 정보이야기/제품리뷰 2017. 9. 20. 11:51

이전에 한번 액션캠 선택에 대해 글을 쓴적이 있다. 그 당시만해도 비교했던 대상들이 그나마 국내에서도 인기있는 제품이었는데 최종적으로 선택한 제품은 처음 본 제품이거나 조금 낯선 제품이다. 국내에서는 SJCAM 제품이 인기가 있어보였다. 가격대비 쓸만한제품은 짭짭프로라 불리는 노바텍 SJ9000X ELITE 제품이겠지만, 이 제품은 노바텍 칩셋을 사용한다는걸 제품명으로 바꿔서 어필하는 제품이다. 이와 유사한 정품 짭프로는 SJ5000X ELITE 이나 가격은 좀 더 비싸다. 그런 이유로 짭짭프로가 더 인기있는 듯하다. 필자는 SJCAM제품을 비롯하여 총 4가지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다. 성능은 비슷비슷한 상황. 최종선택은 짭프로 Firefly 8s 4k.


 ▶ 2017/08/08 - 액션캠 어떤것이 좋을까?


# 글과 사진에 대한 저작권 지니군의 Daily Life에 있으며, 이미지는 직접 편집하여 사용하거나 관련사이트 및 무료 배포사이트를 이용함을 알려드립니다. -- copyright(c)지니군. #

액션캠 구매 후보 4종


필자가 알아본 기종은 ThiEYE T5e, SJCAM SJ7 STAR, HawKeye Firefly 8s, EKEN H8pro 이렇게 총4가지 모델이었다. 각 제품마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문제는 가격이다. 기능이 많으면 가격도 +가 되었다. 하지만 이번 액션캠을 구입하면서 봐왔던 4가지 모델의 경우 SJ7을 제외하곤 가격이 비슷비슷했다. 성능 역시 보는 관점에 따라 틀리긴 하겠지만 비슷 비슷하단 느낌이 많이들었다. 



필자가 구매하기 전 4가지 모델에 대해 체크해보았다. EKEN 제품이 전면에 LCD창이 있어서 끌려었는데 이미지센서가 다른 3종에 비해 성능이 떨어졌다. 나머지 3종의 경우 유튜브를 통해 영상화면을 참고하여 구매하였다.




액션캠 최종선택은, 짭프로 HawKeye Firefly 8s 4k


기어베스트를 통해 Firefly 8s 제품을 프로모션 할인으로 정가보다 조금 저렴하게 구입하였고, 9월4일에 결재, 6일에 상품이 출고가 되어 14일에 우체국택배로 배송되어져왔다. 약 10일정도 걸렸다. 배송은 5~7일이면 된다고 해서 주문했는데, 예전처럼 한달씩 기다리면서 받는게 아니라서 다행이라 생각한다.



 ▶ 2017/09/12 - 기어베스트 직구 HR 운송장번호 조회 방법

 ▶ 2017/09/05 - 기어베스트(GEARBEST) 해외직구 주문부터 결재까지


필자가 구매한 Firefly 8s는 어떤 제품인지 살펴보도록 하겠다. 다른 액션캠도 마찬가지겠지만 아담하니 귀엽게 생겼다. 배터리는 1200mAh로 다른 제품들보다 조금 더 용량이 많다. 보통은 900 ~ 1000mAh이다. 전면에 LCD 액정이 있는 제품으로 구입하고자 했으나 비슷한 성능의 제품에는 대부분 LCD 액정이 없었다. 한단계 낮은 제품에는 LCD 액정이 있던데.., 개선이 필요하지 싶다.



해외직구의 경우 포장 상태가 썩 좋지않다. 국내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입시에는 기본적으로 박스포장에 에어캡을 둘러서 포장하지만, 직구제품 특히 중국에서 오는건 대부분 비닐포장이다. 이번에 주문한 액션캠 역시 비닐 포장으로 되어있었고, 내부에 에어캡 한겹이 붙어져있었다. 상품에만 문제없다면 다행으로 생각해야한다. 



포장을 벗겨내고 박스를 개봉시켜보았다. 다른 액션캠과 동일하게 방수케이스안에 본품이 들어있었고, 바로밑에 작은상자에 구성품과 메뉴얼이 담겨있었다.



구성품들을 나열해 보겠다. [Firefly 8s 4k 액션캠과 방수케이스, USB케이블, 렌즈 후드, 메뉴얼, 3M스티커, 각종 브라켓]이 들어있다. 딱 기본적인 악세사리만 들어있다. 블루투스 리모컨은 별도 구입해야한다. 그리고 메뉴얼은 영문과 중국어로 되어있다. 한글 설명이 없어 아쉽긴 하지만 메뉴얼 없이도 조작법 익히는건 그리 어렵지않다. 



방수케이스를 착용한 상태에서 액션캠 전면과 후면을 찍어보았다. 액션캠에는 핸드스트랩을 할수있게 고리가 있던데 방수케이스에는 별도의 고리가 없어 아쉽다. 짐벌 또는 핸드스틱 없이 물에서 촬영하고자 할때 방수케이스만 잡고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인다.



메모리카드 슬롯은 Firefly 8s 액션캠 후면 액정 옆에보면 있다. 여기에 메모리카드를 삽입하고 전면 전원버튼을 누르면 은은한 불빛이 들어온다. 그리고 후면 액정에 메모리카드 포맷을 할껀지 물어보는데, 매번 전원을 껏다켜면 물어본다. 메모리카드가 삽입된 상태에서는 이런 창이 안떳으면 좋을텐데 매번 취소를 눌러줘야 하는것도 귀찮다. 펌웨어를 통해 이부분은 개선 되었음 좋겠다.



모드는 2가지가 존재한다. 동영상 모드와 카메라 모드가 있는데 전면 전원버튼을 살짝 누르면 모드가 변경이 되고, 해당 모드에서 각각 설정이 가능하다. 카메라모드 보다는 동영상 모드를 많이 사용하지 싶다.



액션캠 대부분 이런지는 모르겠으나, 손떨림 기능은 1080p 60fps과 30fps에서만 작동한다. 그 이상과 이하에서는 손떨림 보정이 되지않는다. 몇몇 액션캠에서도 이와같은 경우가 있다고 들었다. 가격이 저렴해서 그런건지 아님 자주 사용되는 해상도라서 그런건가? 아무튼 너무 아쉽다. 또한 손떨림 기능이 작동하는 구간에는 무조건 Wide angle로 설정이 바뀐다.



Video Resolutions, 영상은 4K 30fps 지원한다. 끊김없이 촬영이 되는지는 나중에 테스트해서 추가로 올리도록 하겠다. 1080P에서는 120fps, 60fps, 30fps 으로 각각 촬영이 가능하다.



필자가 구입한 액션캠 HawKeye Firefly 8s 개봉기로 글을 작성해보았다. 개봉해서 몇번 만져본 소감을 간략하게 적었으며, 다음 글에서는 성능 테스트를 해보려 한다. 말은 거창하게 했지만 4K영상이 끊김없이 촬영되는지와 1080P 화질에서 손떨림보정 ON/OFF 차이를 보려한다. 액션캠 구입하고 아직 제대로 만져보지도 못했다. 집에서 뭘 하고 있으면 아기가 가만히 두질 않아서 늘 아기옆에 있어야한다.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다.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