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하루하루 방문자 수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왔는지 궁금해한다. 자체적으로 카운터 위젯이 존재하기에 확인은 가능하지만 뭔가 2% 부족하다.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고있었는데 마침, 어떤분의 블로그에 들어갔다가 이 기능을 가진 위젯을 발견했다.



 

 Whos.amung.us 실시간 통계 웹사이트


내 블로그에 현재 몇명이나 접속했고, 어떤 글을 보고있고 어떤 웹사이트를 통했는지, 어느 나라에서 접속을 했는지까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이며, 별도의 가입없이 이 모든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스크립트 치환자를 내 블로그에 등록만 하면되는 아주 간단한 작업만 거치면 사용이 가능하다. 그럼 위젯 설치등록을 알아보겠다.


비교whos.amung.us 사이트와 타사이트의 비교


 

 방문자 실시간확인 위젯 설치


공식홈페이지  : https://whos.amung.us/


1. whos.amung.us 사이트로 접속 후 화면 중앙에 위치한 GET HTML CODE 버튼을 클릭하여 위젯을 생성한다.



2. 화면이 자동 스크롤 되어 아래로 이동되며, 기본 위젯 디자인과 코드가 생성된다. 위젯의 배경색과 숫자색, 크기변경을 할 수 있다, 현재의 디자인을 선택한다면 화면에 표시된 스크립트 치환자를 <script></script>까지 드래그하여 복사한 후 메모장에 붙여둔다. 이 스크립트를 티스토리 내 HTML 편집창에 붙여넣어야한다. 만약, 기본 위젯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See more widgets'을 클릭하여 원하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3. 다른종류의 위젯은 실시간 방문자 위젯 4종과 지도 위젯 1종이 있다. 디자인은 거기서 거기다. 그래도 그나마 잘 어울릴만한 디자인을 선택하여 'GET CODE'를 눌러서 스크립트 코드를 복사한다.



4. 이제 자신의 블로그 [환경설정 - 꾸미기 -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접속하여, CTRL + F눌러 's_sidebar' 검색한다.



5. 적당한 위치에 다음과 같이 입력한다. 관련 치환자는 첨부파일로 등록해두었다. 필요하신분은 다운받아서 위젯코드만 적용하여 작성하면 된다.



사이드바 태그.txt


※ 방금 등록한 실시간 방문자 통계 위젯이 메인화면 사이드바에 다음과 같이 등록되었다. 위젯의 위치 변경은, [환경설정 - 꾸미기 - 사이드바]에서 조정이 가능하다. 위젯에 나타나는 숫자는 현재 방문자수를 의미하며 클릭하게 되면 whos.amung.us 사이트로 이동되어 현재 접속자 현황과 보고있는 게시물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접속자 현황과 게시물 체크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