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지니군입니다. 오늘도 유용한 정보를 들고 찾아왔습니다.(지금부터는 평어체로 하겠습니다.) 요즘은 프로그램 설치없이 웹상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한 도구가 대세인거 같다. 오늘 소개해드릴 Audio Cutter 역시 설치없이 웹 사이트에서 노래 자르기와 편집이 가능하다. 긴 음원의 경우 한번에 듣기엔 시간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이럴때 구간을 나눠서 보관을 해둔다면 선택해서 들을 수 있으니 편하지 않겠는가?




 

 완전무료 웹사이트 Audio Cutter


오디오커터는 동시에 여러 오디오 조각을 편집 가능한 무료 온라인 애플리케이션이다. 웨이브폼 확대/축소 기능으로 정밀하게 오디오 트랙을 자르고 간편하게 긴 트랙을 처리할 수 있다. 300개 이상의 여러 형식의 파일을 지원하고 정기적으로 새로운 형식과 코덱을 업데이트 하고있다고 한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 오디오 편집 작업 후 서버에 남은 자료는 몇 시간뒤에 자동으로 삭제처리 한다고한다. 



 

 노래자르기 이용방법


공식 홈페이지  : https://audio-cutter.com/ko/


1. 홈페이지 이동 후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OPEN'버튼을 클릭하여 편집하고자 하는 노래파일을 하나 불러온다. 요즘 웹 사이트는 클라우드에서 파일 불러오기가 기본으로 연동되는 듯하다. 이 사이트 역시 구글 드라이브와 연동이 가능하고 URL 파일 불러오기도 가능하다.



2. 파일을 불러오면 오디오 트랙 읽기가 시작되며 일반 노래 1곡당 1분~3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노래가 길 수록 불러오는 시간이 길어 질수 있으니 참고바란다.



3. 불러온 노래파일은 시간 표시부 눈금에 있는 조절바를 좌우로 움직여서 시작과 끝을 만들어주고 플레이버튼을 눌러서 노래를 확인한다. 필요한 부분만큼 선택이 되었다면 아래 'CUT'버튼을 눌러 노래자르기를 진행하면 되고, 추가로 필요한 구간이 있다면 아래 가위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구간을 추가해주면 된다. 벨소리로 만들경우 'Fade in', 'Fade out'을 활용하여 매끄러운 노래를 만들 수 있다.




- 필자의 경우 2구간을 만들어서 노래자르기를 하였고, 이 파일은 압축파일로 받아졌다. 



Audio Cutter 사이트는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어렵지 않게 편집이 가능하다. 노래 업로드시간이 조금 소요된다는 거외에는 만족스럽게 이용할 수 있으니 노래자르기가 필요한 분은 한번 이용해보길 바란다.



::: 이 포스트 공유하기 :::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네이버
밴드
카스
카카오톡